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광주 근교 장성 맛집 뜨끈한 순두부가 맛있는 초동순두부

안녕하세요 : ) 광주 근교 장성 맛집 초동순두부에 다녀왔어요 ~ 요즘 광주 근교에 예쁜 카페도 많이 있고 맛집도 많이 생겼더라구요

 

장성 맛집 초동순두부는 건물 뒤쪽에 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한거 같아요 : ) 초동순두부 메뉴는 모두다 순두부찌개이고 돌솥밥과 함께 준다고 합니다 그리고 식사하시고 바로 옆에 카페도 있어서 커피마셔도 좋을 것같아요 !! 초동순두부 영수증이 있으면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~

 

1. 초동순두부 메뉴

 

초동순두부 메뉴에요 메뉴에 순두부가 종류별로 있죠~? 뭘 먹을까 고민이 되더라구요 ~ 오늘은 초동순두부는 먹어봐서 오늘은 버섯순두부를 먹어보려구 해요 처음 방문하신다면 초동순두부도 추천해드려요 순두부 찌개에 소고기와 새우 바지락이 들어가 있어서 더 맛있어요 : )

 

2. 초동순두부

 

조금 늦은 저녁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없어요 ~ 주문하고 앉아있는데 가게 안은 그래도 자리가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 : ) 자리는 깔끔하고 서로 거리도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!

 

안쪽에 단체석 안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요 평일 점심때는 근처 회사에서 많이 찾아오시는 것 같아요 바로 옆에 첨단이 있어서 그런지 평일 점심시간에도 사람들이 가득가득 있더라구요 ~ 점심시간에 오시면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~

 

그리고 반찬은 셀프 코너로 마련되어 있어요 원하는 음식을 원하는 만큼 덜어서 먹을 수 있어요 밑반찬이 특별한게 있는게 아닌데도 자꾸 손이가더라구요 : ) 그래서 2번을 갖다 먹은거 같아요 ~

 

3. 버섯순두부

 

버섯순두부에요 : ) 초동순두부는 모두다 돌솥밥에 준답니다 !! 누룽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밥을 조금덜고 물에 불려서 누룽지를 많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(친구가 그렇게 먹더라구요) 저는 누룽지보다는 밥이라서 싹싹 긁어서 덜었어요 : )

 

버섯순두부에도 새우가 들어가 있어요 !! 순두부찌개에 버섯도 있고 새우도 있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~ 다른곳에 비해 엄청 색다른 맛이라고 하기보다 초동순두부는 맛이 깔끔하고 종류가 여러가지 있어서 좋았어요 ~ 그리고 날계란을 주시는데 기호에 맞게 넣어드셔도 되고 안넣어드셔도 되요 : ) 저는 맑은 국물을 더 좋아해서 안넣어 먹었어요 그래도 맛있어요 !! 

 

친구는 초동순두부를 먹었는데 계란을 넣으니 더 국물이 진하고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초동순두부에도 새우와 바지락이 있고 소고기가 있어서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: )  친구는 버섯보다는 초동순두부가 더 맛있다고 해요 ~ 저는 비슷한거 같은데 취향 차이가 있나봐요

 

그리고 순두부는 역시 뚝배기죠~? 처음에는 너무 뜨거워서 힘들었는데 그래도 끝까지 뜨끈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 누룽지로 마무리 했어요 ~ 돌솥밥은 물을 넣어놓고 너무 뚜껑을 꼭 닫아두시면 부글부글 끓어버릴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 1/3쯤 열어두었어요 : ) 양은 적당한거 같아요 밥한공기 먹고 누룽지까지 먹으니까 배부르더라구요